싱가포르 추천합니다.
법치국가라서 법이 엄격해서 범죄율이 우리나라, 일본보다 낮고, 살인율도 거의 제로입니다. 중국인이 75프로라서 동양인 인종차별 없습니다. 다양한 동남아 인종들이 많아서 다양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. 중국어, 영어를 동시에 배울 수 있습니다. 푸드코트 길거리 음식이 싸고 향신료 향이 납니다. 유치원 때부터 경쟁을 해서 공부 분위기가 좋습니다. 관광지가 멋있습니다. 야자수를 비롯한 자연경관도 멋있습니다. 에어컨 빵빵한 지하도로 이동할 수 있어서 더위 안 타도 됩니다. 지하철로 전국을 다닐 수 있습니다. 유명한 대학교가 많습니다. 돌고래랑 수영하는 행사도 있습니다. 싱가포르만의 독특한 영어 사투리를 배울 수 있습니다. 요즘은 영어 원어민 발음보다는 각 지방의 영어 억양에도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.
미국이 제일 돈 많이 벌 수 있는 땅인데
요즘 트럼프 이슈로 인해서 잘 모르겠습니다.
어떤 유학생이 트럼프 비하 댓글 달다가 비자 압수당하고 본국으로 송환됐죠.
비자가 한순간에 사라진 사람들 많습니다. 비자는 입국 허가 종이 문서 같은 겁니다.
물론 트럼프 임기 끝나고 어떻게 될지 모르죠.
미친 대통령이 또 언제 나타날지 모릅니다.
미국은 취업 비자가 랜덤이라서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본국으로 돌아옵니다.
영국 유학도 추천합니다. 영국은 내신 안 봅니다.
영국은 졸업하자마자 취업 비자 2년 나옵니다.
취업 비자 4년이면 영주권 나오고 군대 무기한 연기되고 영국에서 사업 시작할 수 있습니다. 영국은 gdp 7위 안에 들죠.
영국 유학원은 미키 글로브 추천합니다. 유튜브에 치면 나옵니다. 영국 명문대 출신 선생님들이 고등학교 과정을 가르치십니다. 영국 교육청에서 인가받은 데라서 졸업장도 나옵니다.
독일은 성적 순으로 안 뽑고 추첨으로 뽑습니다. 독일어는 기초문법만 잘 견디면 나머지는 영어보다 쉽습니다.
독일 공립대는 학비가 공짜입니다.
유학 자금은 인공지능 앱 활용 부업으로 버시면 됩니다.
사이클해커스 등등 오픈채팅방에서 유료인강 들으시면 됩니다.
월수익 1억씩 나옵니다. 3군데 해서 2년 벌면 72억 버는 겁니다.
50대 전업주부도 절반 이상 수익 버셨습니다.